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λ©”νƒ€λ²„μŠ€

λ©”νƒ€λ²„μŠ€μ™€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 관계 집쀑뢄석

by πŸ—²β‰β˜…Μ²βŒ. ΰ£ͺΛ–ββ—ŸβœΏβ—žβž 2022. 7. 22.
λ°˜μ‘ν˜•

λ©”νƒ€λ²„μŠ€μ™€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

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λŠ” λ©”νƒ€λ²„μŠ€μ— 더 λͺ°μž…ν•˜κ²Œ 될 것이닀. μ§€λ‚œ 20λ…„ λ™μ•ˆ,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λŠ” 지배적인 μ£Όμ œκ°€ λ˜μ—ˆλ‹€. 그것은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μ—¬ν–‰ν•  ν•„μš” 없이 κ·Έλ“€μ˜ 관심사λ₯Ό κ°€μƒμœΌλ‘œ μ†Œν†΅ν•˜κ³ , κ±°λž˜ν•˜κ³ , κ³΅μœ ν•  수 있게 ν•œλ‹€. 인기 μžˆλŠ” ν”Œλž«νΌμ€ μˆ˜μ‹­μ–΅ λͺ…μ˜ μ‚¬λžŒλ“€μ„ λŒμ–΄λ“€μ˜€κ³  λΉ„λ””μ˜€ 곡유, λΈ”λ‘œκ·Έ, λ©”μ‹œμ§• 및 포럼 μ‚¬μ΄μ˜ 경계λ₯Ό λͺ¨ν˜Έν•˜κ²Œ λ§Œλ“€μ—ˆλ‹€. λ§Žμ€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 νšŒμ‚¬λ“€μ€ κ·Έλ“€μ˜ 핡심 μš΄μ˜μ„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μ„œλΉ„μŠ€μ™€ μ œν’ˆμ˜ λŒ€κ·œλͺ¨ λ„€νŠΈμ›Œν¬λ₯Ό λ§Œλ“€μ–΄ μ™”λ‹€. μ˜€λŠ˜λ‚ ,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 νšŒμ‚¬λ“€μ€ λ™λ£Œλ“€κ³Ό 달라야 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κ·Έλ“€μ˜ μ „λž΅μ„ μž¬κ³ 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 기업듀은 λ˜ν•œ 데이터 ν”„λΌμ΄λ²„μ‹œμ— λŒ€ν•œ 인식 증가, 침해적인 κ΄‘κ³ , λ©”νƒ€λ²„μŠ€μ™€ 같은 μƒˆλ‘œμš΄ κ°œλ…μ— λŒ€ν•œ 관심 μ¦κ°€λ‘œ 인해 느린 μ‚¬μš©μž μ„±μž₯을 κ²½ν—˜ν•˜κ³  μžˆλ‹€.

 

λ©”νƒ€λ²„μŠ€λŠ”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μ˜ μ—°μž₯선이닀. 그것은 방정식에 λͺ°μž…감을 λ”ν•˜κ³  μ†ŒλΉ„μžλ“€μ—κ²Œ μƒˆλ‘œμš΄ κ²½ν—˜μ„ μ œκ³΅ν•  것이닀. λ©”νƒ€λ²„μŠ€λŠ” κ°€μƒν˜„μ‹€κ³Ό μ¦κ°•ν˜„μ‹€(AR)을 기반으둜 ν•œ ν˜‘μ—…, 컀머슀, 라이브 이벀트, λͺ°μž…ν˜• μ²΄ν—˜ λ“± μ†Œμ…œλ―Έλ””μ–΄μ˜ μΉœμˆ™ν•œ μš”μ†Œλ“€μ΄ 많이 λͺ¨μΌ μ˜ˆμ •μ΄λ‹€.

 

κ·ΈλŸ¬λ‚˜ λ©”νƒ€λ²„μŠ€λŠ” μ—¬μ „νžˆ λŒ€λΆ€λΆ„ κ°œλ…μ μ΄λ©°, κ·Έ 기반 κΈ°μˆ μ€ μ—¬μ „νžˆ 개발 초기 단계에 있기 λ•Œλ¬Έμ— μ‹œκ°„μ΄ 걸릴 것이닀. μ‚¬μš©μžμ™€ μ‚¬μš©μž 정보에 λŒ€ν•œ 잠재적 ν•΄λ₯Ό κ°•μ‘°ν•˜κΈ° μœ„ν•΄ 규제 당ꡭ은 λ©”νƒ€λ²„μŠ€ κ°œλ°œμ„ λ©΄λ°€νžˆ μΆ”μ ν•œλ‹€.

 

λ˜ν•œ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κ°€ κ΄‘κ³ , 잘λͺ»λœ 정보, 온라인 μœ ν•΄μ„±,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우렀 및 λͺ¨λ°© κ²½ν—˜μœΌλ‘œ 인해 어렀움을 κ²ͺκ³  있기 λ•Œλ¬Έμ— κ·œμ œλŠ” λ©”νƒ€λ²„μŠ€μ˜ 핡심 μ΄μŠˆκ°€ 될 것이닀. λ©”νƒ€λ²„μŠ€ ν”Œλž«νΌμ€ μ‚¬μš©μžλ‘œλΆ€ν„° 생체 인식 및 기타 개인 데이터λ₯Ό μˆ˜μ§‘ν•¨μ— 따라 μœ μ‚¬ν•œ λ¬Έμ œμ— 직면할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λ‹€.

 

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λ₯Ό μœ„ν•œ λ©”νƒ€λ²„μŠ€μ˜ 이점

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 νšŒμ‚¬λ“€μ€ λ©”νƒ€λ²„μŠ€λ‘œ λ§Žμ€ λˆμ„ 벌 수 μžˆλŠ” 잠재λ ₯을 가지고 μžˆλ‹€. 그것은 특히 1991-2005λ…„ 사이에 νƒœμ–΄λ‚œ μ‚¬λžŒμœΌλ‘œ μ •μ˜λ˜λŠ” μ„ΈλŒ€ ν•΄μ‹œνƒœκ·Έ μ€‘μ—μ„œ κ·Έλ“€μ˜ μ‚¬μš©μž κΈ°λ°˜μ„ μ„±μž₯μ‹œν‚¬ 수 있게 ν•  것이닀. 이 그룹은 μžμ‹ μ˜ 신체적 정체성에 λ§žλŠ” 디지털 쑴재λ₯Ό μ€‘μš”μ‹œν•˜λ©° 온라인 ν™œλ™μ„ ν™•μž₯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μƒˆλ‘œμš΄ 기술과 μ„œλΉ„μŠ€μ— 기꺼이 νˆ¬μžν•  수 μžˆλŠ” 디지털 λ„€μ΄ν‹°λΈŒμž…λ‹ˆλ‹€. λ™μ˜μƒ κ³΅μœ μ—μ„œ 온라인 λ°μ΄νŠΈμ— 이λ₯΄κΈ°κΉŒμ§€ λ§Žμ€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 νšŒμ‚¬λ“€μ΄ ν•΄μ‹œνƒœκ·Έ μ„ΈλŒ€μ˜ κΈ°λŒ€μ— λΆ€μ‘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λ©”νƒ€λ²„μŠ€λ‘œ ν™•μž₯되고 μžˆλ‹€. 이 그룹을 μœ μΉ˜ν•˜κΈ° μœ„ν•΄ 의λ₯˜(예: λ‚˜μ΄ν‚€, ꡬ찌), 은행, JPλͺ¨κ±΄, HSBC, 기술(예: μ•‘μ„ΌμΈ„μ–΄)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λΆ„μ•Όμ˜ λΈŒλžœλ“œλ“€μ΄ λ©”νƒ€λ²„μŠ€μ—μ„œ 일찍 자리λ₯Ό 작고 μžˆλ‹€. 비둝 λ§Žμ€ λΈŒλžœλ“œλ“€μ΄ μ—¬μ „νžˆ 이 그룹을 μœ„ν•œ 졜고의 κ²½ν—˜μ„ μ°ΎκΈ° μœ„ν•΄ λ…Έλ ₯ν•˜κ³  μžˆμ§€λ§Œ,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 ν”Œλž«νΌκ³Ό 제휴λ₯Ό μ‹œμž‘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. μ΄λŠ” λ©”νƒ€λ²„μŠ€κ°€ μ†Œμ…œλ―Έλ””μ–΄ ν™•μž₯에 ν™œμš©λ  수 μžˆμ„ 뿐 μ•„λ‹ˆλΌ μ†ŒλΉ„μžμ™€ 사업 μΈμˆ˜μ— μƒˆλ‘œμš΄ 기회λ₯Ό μ œκ³΅ν•  수 μžˆμŒμ„ ν™•μΈμ‹œμΌœμ€€λ‹€.

 

반면 λ©”νƒ€λ²„μŠ€λŠ” λͺ¨λ“  가상 세계, 인터넷, μ¦κ°•ν˜„μ‹€μ΄ κ²°ν•©λœ 가상 곡유 곡간이닀. λ©”νƒ€λ²„μŠ€ 아바타λ₯Ό μ‚¬μš©ν•˜λŠ” μ‚¬μš©μžλ“€μ€ λ©”νƒ€λ²„μŠ€μ— κ°€μž…ν•˜κ³  μ°Έμ—¬ν•  것이닀. 이것은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 λ§ˆμΌ€νŒ… μ§€ν˜•μ„ λ°”κΏ€ 것이닀. 광고주듀은 κ·Έλ“€μ˜ 온라인 μ‘΄μž¬μ™€ 가상 ν™˜κ²½μ„ μ΄μš©ν•˜μ—¬ 고객듀을 νƒ€κ²ŸμœΌλ‘œ 삼을 것이닀. λŒ€ν™”ν˜• 3-D λͺ¨λΈκ³Ό μƒˆλ‘œμš΄ μ „λž΅μ€ μ œν’ˆμ˜ λ§ˆμΌ€νŒ…μ— 혁λͺ…을 μΌμœΌν‚¬ 것이닀. 블루문은 ν›Œλ₯­ν•œ μ˜ˆμ΄λ‹€. 이것은 첫 번째 κΈ€λ‘œλ²Œ NFT μ‹œμž₯μž…λ‹ˆλ‹€. VR/AR의 λͺ¨λ“  츑면을 자체 λ©”νƒ€λ²„μŠ€μ™€ κ²°ν•©ν•˜κ³ 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λ₯Ό ν™œμš©ν•˜μ—¬ 크리에이터와 μ‚¬μš©μžμ—κ²Œ νž˜μ„ μ‹€μ–΄μ€€λ‹€. 블루문은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κ·Έλ“€μ˜ μ œν’ˆμ΄λ‚˜ λΈŒλžœλ“œλ₯Ό μƒˆλ‘œμš΄ λ°©μ‹μœΌλ‘œ 보여쀄 수 μžˆλŠ” λ§žμΆ€ν˜• VR 곡간을 λ§Œλ“€ 수 있게 ν•œλ‹€.

 

λ©”νƒ€λ²„μŠ€μ—μ„œ 가상검색은 κ°€μƒκ³΅κ°„μ—μ„œ νŠΉμ • μ•„μ΄ν…œμ— μ΄ˆμ μ„ 맞좰 μ œν’ˆμ„ 검색할 수 μžˆλŠ” 핡심 κ°œλ…μ΄λ‹€.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 λ§ˆμΌ€ν„°λ“€μ€ 더 λ‚˜μ€ μ œν’ˆμ„ ν•„μš”λ‘œ ν•˜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μ„ λŒ€μƒμœΌλ‘œ μ œκ³΅ν•  μƒˆλ‘œμš΄ 기회λ₯Ό κ°–κ²Œ 될 것이닀.

 

λ§ˆμ°¬κ°€μ§€λ‘œ, λΈŒλžœλ“œλ“€μ€ μŠ€λƒ…μ±—μ˜ 3D 아바타 도ꡬλ₯Ό μ‚¬μš©ν•˜μ—¬ 3D 아바타λ₯Ό λ§Œλ“€μ–΄ 이읡을 얻을 수 μžˆμ„ 것이닀. μ‚¬μš©μžλ“€μ€ λ…νŠΉν•œ μ˜μƒκ³Ό μ•‘μ„Έμ„œλ¦¬λ‘œ λ©”νƒ€λ²„μŠ€ 아바타λ₯Ό 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¦ˆν•  수 있으며, 가상 맀거진은 λ…νŠΉν•œ μ˜μƒμ„ λ½λ‚΄λŠ” μ—°μ˜ˆμΈ 아바타λ₯Ό νŠΉμ§‘μœΌλ‘œ 선보일 μ˜ˆμ •μ΄λ‹€.

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 λ§ˆμΌ€ν„°λ“€μ€ 증강 ν˜„μ‹€μ„ μ‚¬μš©ν•˜μ—¬ μ½˜ν…μΈ λ₯Ό λ§Œλ“€κΈ° μ‹œμž‘ν•  수 μžˆλ‹€. 그듀은 μ œν’ˆμ„ νŒ”κΈ° μœ„ν•΄ μƒμ‚°μž 및 유λͺ…인사듀과 ν˜‘λ ₯ν•  수 μžˆλ‹€.

 

λ©”νƒ€λ²„μŠ€κ°€ μ†Œμ…œλ―Έλ””μ–΄λ₯Ό μΈμˆ˜ν•  것인가?

λ©”νƒ€λ²„μŠ€ λ‚΄μ—μ„œ μƒˆλ‘œμš΄ 쑰직이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λ₯Ό μ–΄λ–»κ²Œ μΈμˆ˜ν•  수 μžˆλŠ”μ§€ μ΄ν•΄ν•˜κΈ° μœ„ν•΄ 관점을 μ „ν™˜ν•˜λ©΄ 도움이 될 것이닀. λ©”νƒ€λ²„μŠ€λŠ” μƒν˜Έμž‘μš©μ— κ΄€ν•œ 것이고,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λŠ” μ†Œμ…œ 미디어에 κ΄€ν•œ 것이닀. ν•œλ•Œ κ²Œμž„ κ³΅κ°„μœΌλ‘œ μ—¬κ²¨μ‘Œλ˜ λ§Žμ€ ν”Œλž«νΌμ΄ 점차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 κ³΅κ°„μœΌλ‘œ 자리 작고 μžˆλ‹€. λ‘œλΈ”λ‘μŠ€μ™€ ν¬νŠΈλ‚˜μ΄νŠΈκ°€ κ°€μž₯ 인기 μžˆμ§€λ§Œ, λ‹€λ₯Έ λ§Žμ€ 것듀이 μžˆλ‹€.

 

λ©”νƒ€λ²„μŠ€μ—λŠ” μ—¬μ „νžˆ μ „μš©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 ν”Œλž«νΌμ΄ μ‘΄μž¬ν•œλ‹€. 그듀은 λ©”νƒ€λ²„μŠ€μ˜ μž₯점을 μ‚¬μš©ν•˜κ³  μƒˆλ‘œμš΄ μš©λ„λ₯Ό μ°½μ‘°ν•  수 μžˆλŠ” λ…νŠΉν•œ 방법을 μ œκ³΅ν•œλ‹€. 쀑λ ₯은 κ·ΈλŸ¬ν•œ ν”Œλž«νΌ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 ν”Œλž«νΌμ˜ 핡심 κ°€μΉ˜λŠ” μ‚¬μš©μž κΆŒν•œ 뢀여이며, λ©”νƒ€λ²„μŠ€μ— 졜초둜 μ§„μž…ν•˜λŠ”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 ν”Œλž«νΌμ΄λ‹€. GravityλŠ” μ‚¬μš©μžμ—κ²Œ λ‰΄μŠ€ ν”Όλ“œλ₯Ό 관리할 수 μžˆλŠ” κΈ°λŠ₯을 μ œκ³΅ν•˜κ³  μ•”ν˜Έν™” ν† ν°μœΌλ‘œ ν”Œλž«νΌμ— μžˆλŠ” μ‚¬μš©μžμ—κ²Œ 보상을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 쀑λ ₯은 ꢁ극적으둜 μ†Œμ…œ 파이 ν”„λ‘œμ νŠΈμž…λ‹ˆλ‹€. 이 μš©μ–΄λŠ” 쀑앙 μ†Œμœ κΆŒμœΌλ‘œλΆ€ν„°μ˜ μ „ν™˜μ„ λ‚˜νƒ€λ‚΄λŠ” λ©”νƒ€λ²„μŠ€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 νšŒμ‚¬λ“€μ—κ²Œ μ•„λ§ˆλ„ κ°€μž₯ ν˜μ‹ μ μΈ μš©μ–΄μΌ 것이닀. μ‚¬μš©μžκ°€ 데이터λ₯Ό μ†Œμœ ν•˜κ³  기업이 μˆ˜μ΅μ„ μ°½μΆœν•˜λ©° 좩성도λ₯Ό λ³΄μƒν•˜λŠ” μ‹œλŒ€κ°€ λ„λž˜ν–ˆμŒμ„ μ•Œλ €μ€€λ‹€. μ΄λŠ” NFT 계약과 금육 μ„œλΉ„μŠ€, 블둝체인, μ†Œμ…œ λ„€νŠΈμ›Œν‚Ήμ„ κ²°ν•©ν•œ μƒν˜Έ μ—°κ²°λœ 웹을 톡해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.

 

λ©”νƒ€λ²„μŠ€κ°€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 λ„€νŠΈμ›Œν¬λ₯Ό λŒ€μ²΄ν•˜κ²Œ 될 λ•Œλ₯Ό μ˜ˆμΈ‘ν•˜λŠ” 것은 λΆˆκ°€λŠ₯ν•˜μ§€λ§Œ, 그것은 μ˜μ‹¬ν•  여지 없이 μš°λ¦¬κ°€ λ³Έ κ·Έ μ–΄λ–€ 것과도 λ‹€λ₯Έ μƒˆλ‘œμš΄ μž¬μ •μ , μ‚¬νšŒμ  ν˜œνƒμ„ μ—΄ 것이닀.

 

κ²°λ‘ 

λ©”νƒ€λ²„μŠ€λŠ” μ‚¬νšŒμ μœΌλ‘œ μ§€λŒ€ν•œ 영ν–₯을 λ―ΈμΉ  것이닀. 그것은 λΈŒλžœλ“œμ™€ 기업이 μƒˆλ‘œμš΄ κ°€λŠ₯성을 νƒμƒ‰ν•˜κ³  창의λ ₯을 λ°œνœ˜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  것이닀. 비둝 기쑴의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 ν”Œλž«νΌμ˜ μ—…κ·Έλ ˆμ΄λ“œμΌ μˆ˜λ„ μžˆμ§€λ§Œ, λ©”νƒ€λ²„μŠ€λŠ” μ‹œκ°„μ΄ 지남에 따라 세계에 혁λͺ…을 μΌμœΌν‚¬ 것이닀. λ©”νƒ€λ²„μŠ€μ˜ 근본적인 행동 λ³€ν™”λ₯Ό ν™œμš©ν•˜λŠ” μƒˆλ‘œμš΄ 기술과 발λͺ…ν’ˆλ“€μ΄ λ“±μž₯ν•  것이닀.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λŠ” 2-Dμ—μ„œ 3-D둜 λ°”λ€” 것이고 온라인 μƒν˜Έ μž‘μš©μ€ μš°λ¦¬κ°€ μ™„μ „νžˆ μƒˆλ‘œμš΄ λ°©μ‹μœΌλ‘œ μ „ μ„Έκ³„μ˜ κ°€μ‘± 및 μΉœκ΅¬λ“€κ³Ό μ†Œν†΅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더 λͺ°μž…ν•  것이닀.

λ°˜μ‘ν˜•

λŒ“κΈ€